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의 차량용 이미지 센서에 사용 되는 기술 코너 픽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코너 픽셀은 기존의 구조에서 Color filter의 Corner쪽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라고 합니다.
기존 구조에서는 픽셀과 픽셀 사이에 Color Filter가 존재하지 않아 수광 할 수 있는 면적이 좁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삼성전자가 새로 출시한 코너 픽셀 구조에서는
픽셀과 픽셀 사이에도 Color filter 공정을 하여 수광 할 수 있는 면적을 크게 한게 핵심입니다.
이러한 반도체는 주로 차량용 이미지 센서에 사용된다고 하는대요.
아마 차량용 반도체에서 가장 중요한게 안전사고일텐데,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사각지대의 작은 빛까지도 모두 받기 최적화 된 이미지 센서가 아닐까 싶네요
또한 삼성전자는 각각의 4개의 픽셀을 한번에 동작시키는 기술도 이번에 탑재하여
저조도의 특성에서도 이미지 센서가 잘 작동 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아마 이 내용은, 저조도에서는 정말 미세화 된 픽셀 하나에서 빛을 받기에는 제한적이라
4개의 픽셀에서 동시에 빛을 받아 신호를 써 SNR을 올리는 기술로 보입니다.
해당 기술도 밤에 차량 운전시에 꼭 필요한 기술로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센서의 노출 시간을 길게하여 LED 플리커 현상도 막았다고 합니다.
차량용 반도체면 외부의 빛을 볼 경우가 많은데 (신호등과 같이)
해당 빛을 볼 때 깜빡이는 속도가 빠르면 해당 빛을 인지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이 또한 이미지 센서의 노출 시간을 컨트롤 하여 빛을 인지 할 수 있게 설계 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차량용 반도체에 최적화된 기술로 이번에 차량용 반도체를 만든 것 같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가 발표한 삼성전자 차량용 이미지 센서의 활용 방안 남겨드리며 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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